본문 바로가기

NAVER & Amazon 셀러

제2의 월급 or 디지털 노마드 삶을 꾸는 당신에게

글로벌 셀링(amazon, shopee),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등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'제2의 월급 또는 디지털 노마드 삶'을 준비하고 계시나요?

그럼, 한번쯤은 클래스 101, 스터디 파이, Sicle 등 온라인 교육 광고를 보셨을 거다. 

 

"바로 수강" 버튼을 누르기 전, 당신이 주목해야 하는 부분이 2가지가 있다. 

그 2가지는 내가 지불해야하는 금액 '월 25,740 (5개월)' 아닌 강사의 1. 현재 운영 여부 : 어떤 강사는 2018년 ~ 2019년 아마존 운영 바탕으로 강의를 하시는 분도 있고, 사업이 잘되어 더 이상 자신이 직접 컨트롤하지 않는 분들이 계신다. 

현직 셀러들은 아마 공감 하실거다. 온라인 셀링은 어제 다르고 오늘 다르다.  플랫폼 내 알고리즘, 광고 그리고 프로모션이 자주 변동 있기 때문에 "현직 셀러"에게 배우길 바란다. 

 

2. 매출 공개 여부

자신의 매출을 공개할 자신감. 아마존 셀러 , 네이버 스토어에는 매출 분석이 정~~~ 말 잘 되어있다. 자신의 매출을 공개는 강의의 퀄리티를 보여준다고 생각한다. 이왕이면 잘 판매하는 사람에게 배우자. 잘 판매하는데 다 이유가 있다.

 

이 글을 쓰고 박 에디터도 퇴직 전, 수많은 강의를 수강했다. 그런데 유튜브에 현직 고수 셀러들이 많으며, 웬만한 강의 또는 그 이상 상세히 설명을 해주고 있다.